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정보/어플

구글 영어 번역기 어플 사용법

by b7&%$b 2021. 7. 29.

구글 영어 번역기 어플 사용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구글 번역기 어플은 사진에 있는 외국어를 번역할 수 있어 해외여행을 갔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 어플은 무료이지만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외국어 번역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번역 기능을 확인하고 번역기 어플을 내려받아 사용해 보세요. 

 

타이틀

 

 

구글 번역기 어플 

구글에서 개발한 번역기 어플은 108개 언어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108개 언어를 지원해서 웬만한 외국어는 번역할 수 있어 좋습니다.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미리 번역 파일을 내려받아 인터넷에 연결하지 않고 59개 언어를 번역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 어플은 사진 번역, 대화 번역, 필기 번역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언어를 번역할 수 있어 여러 상황에서 편리하고 유용하게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 어플 바로가기 

 

Google 번역 - Google Play 앱

100여 개 이상의 언어를 통해 세계가 그 어느 때보다 가까워집니다.

play.google.com

 

어플 사용 방법

<구글 번역기> 어플은 입력한 내용에서 언어를 자동으로 감지해서 번역을 해줍니다. 어플에 번역하고 싶은 내용을 텍스트를 직접 입력하거나,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어떤 언어인지 자동 인식하고 선택한 언어로 번역해 줍니다. 

 

입력 언어 자동 감지 번역


그리고 어떤 앱에서나 내용이 궁금한 텍스트를 복사하고 구글 번역기 아이콘에 탭 하여 번역할 수 있습니다. 

 

내용 자동 번역


구글 번역기 어플은 카메라를 이용하거나 실시간으로 번역하거나 사진첩에 있는 사진을 불러와 이미지 안에 있는 내용을 인식해 번역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아이콘을 누르면 카메라가 켜지면서 번역하고 싶은 곳을 가리키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번역할 내용으로 카메라를 가져가면 자동으로 내용을 인식해 번역된 내용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이미지 텍스트 자동 감지 번역


이 기능은 외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간판이나 여행 중 방문한 음식점 메뉴판에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즉석 해서 카메라로 94개 언어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사진첩에 가지고 있는 사진을 불러와 번역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번역 어플에서 이미지를 불러오면 자동으로 내용을 인식해 내용을 추출하고 내가 선택한 언어로 번역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인식 기능


인터넷 서핑 중에 몰랐던 내용이나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에서 알고 싶은 외국어 내용이 있다면 이 기능을 활용해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필기 인식 기능을 사용하면 내가 쓴 내용을 자동 인식해 번역해 주고, 음성 인식 기능을 사용하면 음성을 인식해 번역해줍니다. 음성 인식은 대화 내용이나 내가 말하는 내용을 인식할 수 있는데  대화 기능은 외국인과 의사소통하는 상황에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번역 데이터 다운로드


만약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곳에서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려면 미리 번역 데이터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이 어플은 59개 언어 번역 데이터를 제공해서 내려받으면 인터넷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번역 기능


번역 데이터 내려받기는 설정에 들어가서 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번역에 들어가서 플러스 모양을 눌러 내려받고 싶은 언어를 선택해 받아주면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곳에서도 번역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언어 데이터 다운로드


지금까지 구글 번역기 어플을 소개했습니다. 이 어플은 무려 108개 언어 번역 서비스를 지원해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번역기입니다. 구글 번역기는 단순 텍스트 입력부터 카메라 자동인식, 사진 내용, 음성이나 필기 인식 등 다양한 방법으로 번역할 내용을 자동 인식하고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어떤 상황이라도 쉽게 번역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번역 데이터를 내려받아 저장하면 인터넷이 안 되는 곳에서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9개 언어에 대해 번역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어 어느 곳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