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정보/어플

카카오 번역기 사용법

by b7&%$b 2021. 7. 28.

 

카카오 번역기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번역기는 인공지능을 적용한 번역기로 카카오톡에 채널을 추가해서 채팅하듯 편리하게 번역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 번역기는 19개 언어를 번역해 볼 수 있으며, 단어 매칭 기능으로 필요한 단어를 찾아 볼 수 있어 편리한 번역기 입니다. 괜찮은 번역기가 필요했다면 아랫글을 참고해서 카카오 번역기를 사용해 보세요. 

 

타이틀

 

 

1. 카카오 번역기 

카카오 번역기는 카카오 인공지능 번역 엔진(kakao I)을 적용한 서비스입니다. 카카오 번역은 다국어 번역 처리 기술을 적용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19개 언어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akao i 번역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 Kakao i의 기계번역 서비스입니다.

translate.kakao.com


카카오 번역기는 단어 매칭 기능을 제공합니다. 단어 매칭 기능은 문장 안에서 번역된 단어의 뜻을 자동으로 매칭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입력창 아래 있는 단어 매칭 옵션을 선택하고 원하는 단어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문장 안에서 번역된 결과를 볼 수 있어서 단어의 뜻을 찾아보기 좋습니다. 

 


그리고 예사말이나 높임말을 선택해 변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외국어를 한국어로 번역할 때 번역 결과 창 오른쪽 위에 있는 문체 번역 옵션을 설정해서 예사말이나 높임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번역톡 기능을 이용하면 채팅을 주고받듯이 한영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번역하고 싶은 문장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번역된 문장이 나타납니다. 번역된 내용을 복사하거나 소리로 들어 볼 수 있습니다. 

 

 

2. 카카오 번역기 사용 방법 

이제 번역기 사용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번역기는 다른 번역기와 인터페이스는 비슷합니다. 번역하고 싶은 언어가 자동 감지되어 채팅하듯 자연스럽게 번역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 번역기 등록하기 
카카오톡에 <카카오i> 채널을 등록해서 번역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관리 화면에서 <카카오i>를 검색하면 채널을 친구 추가할 수 있습니다. 채널을 추가해 두면 별도 번역기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구동하지 않아도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아이 영어 번역기카카오 번역기 대화창


2. 번역하고 싶은 내용 입력
<카카오i> 채널 챗방에서 번역하고 싶은 내용을 입력하면 인공지능이 번역 결과를 보여 줍니다. 이 과정이 마치 채팅하는 것 같습니다. 번역된 내용과 함께, 음성 듣기, 평가하기 번역 언어 변경 기능도 같이 지원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번역 언어 변경 기능


3. 번역내용 확인하기 
번역 내용을 음성으로 들어보거나, 19개 다른 언어로 변경해서 번역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 번역기에 대해 평가를 보낼 수 있습니다. 

 

3. 카카오 번역기 사이트 사용 방법

1. 카카오 번역기 사이트 접속 
이번엔 번역기 사이트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번역기 사이트에서 번역하고 싶은 영어 문장을 넣고 번역하기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에 번역된 내용이 나타납니다.

 

여러 언어 자동 번역기입력 언어 자동 감지 기능

 

2. 예사말 변경하기

기본 문체 옵션이 선택되어 있는데 이걸 예사말로 바꾸면 문장이 변경됩니다. 필요에 따라서 선택해서 번역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번역기 아래 발음 듣기, 복사, 단어 매칭 기능 버튼이 있습니다. 단어 매칭 기능은 기본 문체로 번역해야 활성화됩니다. 단어 매칭 기능을 누르고 마우스를 단어에 가져가면 파란색으로 단어를 매칭해 줍니다. 

 

입력 내용 한영 번역

 

3. 번역톡 사용하기 

번역기 오른쪽 위에 있는 번역톡을 누르면 카카오톡 채팅창같이 생긴 번역기가 나타납니다. 여기서도 번역하고 싶은 영어 문장을 입력하고 번역을 누르면 결과가 대화 메시지처럼 나타납니다. 문장을 여러 번 번역할 때 사용하면 편리할 것 같은 번역톡 기능입니다. 

 

번역톡 한영 번역기

 

카카오 번역기를 알아 봤습니다. 카카오 번역기는 예사말이나 높임말로 번역할 수 있고, 번역톡이라는 추가 기능을 제공해서 번역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