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정보/어플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기 방법

by b7&%$b 2021. 7. 27.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기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재난문자 알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조용하게 있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쉽게 설정을 바꿀 수 있으니 아랫글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타이틀

 

아이폰 <재난문자> 알람 끄기

아이폰에 재난문자와 안전안내 문자가 오면 알림이 울립니다. 재난 관련 문자가 자주 오는 상황이 불편했다면 아이폰 알림 창에서 수신 설정을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재난문자 알림 설정을 위해 먼저 아이폰 설정을 열어주세요. 설정 메뉴 중에 알림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 주세요.

 

아이폰 설정


알림에 들어가면 아이폰에 설치된 앱의 알림 설정이 있습니다. 밑으로 쭉 내려주세요. 맨 아래 재난문자 수신 설정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 설정 나뉘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긴급재난문자 알림 설정


긴급재난문자의 알림을 끄려면 <긴급재난문자> 알람 설정을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기 설정 방법


태풍이나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 관련 재난문자를 받으려면 알림 설정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알림이 울리면 안 되는 상황이라면 꺼두고 평소라면 켜 두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아이폰 <안전안내문자> 알람 설정 방법 

<안전 안내 문자>는 시청이나 구청이 보내는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이나 코로나 19 확진자 정보 등 안전 안내 문자를 받을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전엔 이런 안내 문자도 재난문자로 인식되어 알림이 자주 울렸습니다. 알림이 너무 자주 울려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겪자 iOS 13.4 버전부터 <안전 안내 문자> 메뉴를 새로 만들어 일반 알림과 나눠 울리도록 변경했습니다. 

 

아이폰 안전안내문자 알림 끄기 설정


<안전 안내 문자>가 너무 자주 오는 것이 불편하다면 이 설정을 비활성화해서 알림이 울리지 않게 하면 됩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기 설정 요약 
1. 아이폰 설정을 실행 
2. 알림 메뉴를 선택하고 맨 아래로 이동
3.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 비활성화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설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긴급재난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로 나뉘어서 알림을 끄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원치 않으면 설정을 비활성화하면 되고 알림이 필요한 경우라면 활성화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