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정보/어플

무료 음악 듣기 어플 추천

by b7&%$b 2021. 7. 27.

무료 음악 듣기 어플을 추천합니다. 무료로 사용하기 좋은 어플이며, 내가 좋아하는 음악 리스트도 만들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타이틀

 

 

1. 사운드 클라우드 음악 어플

사운드 클라우드 어플은 다양한 장르 음악을 들어 볼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은 최신 유행 음악과 오디오를 찾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 어플에서는 힙합, 록, 일렉트로닉, 클래식, 팝송 등 다양한 장르 플레이리스트를 들을 수 있습니다. 

 

무료 음악 듣기 해외 어플

사운드 클라우드 주요 기능

- 최신유행 음악과 오디오 피드 탐색

- 곡과 아티스트, 다른 사용자 직접 검색

- 친구와 아티스트를 팔로우하여 그들이 올린 사운드 듣기

- 장르별로 곡 검색

- WiFi나 데이터를 이용하여 어디에서나 스트리밍으로 사운드 듣기

- 잠금화면에서 곡 재생, 정지, 건너뛰기

- 페이스북 및 구글+로 등록 및 로그인
- 소리를 녹음하여 페이스북, 트위터, 텀블러로 공유

- 위치 정보를 포함한 지오태그 녹음

- 재생목록 듣기 또는 나만의 재생목록을 만들어 팔로워들과 공유

 

 

플레이리스트 

다양한 분위기 최신 유행 음악 리스트가 있는데 마음에 드는 음악에  좋아요를 표시하면 즐겨찾기에 자동 저장되니까 이 기능도 활용해 보세요.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모아 둘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리고 검색 기능으로 내가 찾고 싶은 음악이나 아티스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찾았다면 프로필을 팔로우해 보세요. 팔로우한 아티스트가 올린 새로운 음악을 들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팔로우한 친구의 음악 리스트를 선택해서 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재생 

사운드클라우드 어플의 장점 중의 하나는 잠금화면에서 음악이 재생되는 점입니다. 다른 음악 어플은 앱을 실행시킨 상태에서 재생되기도 하는데 이 어플은 스마트폰 화면을 꺼도 백그라운드로 음악이 재생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금화면에서 정지, 건너뛰기 등 다른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믹서박스 음악 어플

이 어플은 <믹서박스>나 <Mixer Box>로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먼저 인기차트, 최신 인기차트, 미국 톱차트 등 다양한 차트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무료 음악 어플

믹서 박스 주요 기능 

- 방대한 뮤직 라이브러리 : 모든 장르의 음악 라이브러리
- 다양한 TV 쇼 및 영화 시청 
- 다중 스트리밍 TV 채널 (Fox, NBC, TLC 등)
- 빠른 음악 업데이트
- 개인 맞춤 음악 추천
- 유행 재생 목록 추천
- 유튜브 재생목록 불러오기
- 개인 맞춤 설정 지원

 


음악 플레이리스트

찾고 싶은 음악을 검색하려면 아래 있는 탭 중에서 검색을 눌러 내가 찾고 싶은 음악과 아티스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듣고 싶은 음악을 찾았다면 내 재생목록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음악 리스트 옆에 있는 점 세 개를 클릭하면 음악 리스트 저장 여부를 묻어 보는 창이 나오는데, 그냥 저장하려면 <제목 없음>에 다른 리스트에 저장하려면 <다른 재상 목록에 추가>를 눌러 새 모음을 추가하면 됩니다. 

<믹서 박스> 어플 화면 아래쪽 탭에 있는 <me> 아이콘을 클릭하면 내가 저장한 음악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고 듣고 싶은 음악은 클릭하면 됩니다. 이 어플에서 재생되는 음악 파일은 유튜브 음악 파일로 리스트 차례로 재생됩니다. 그리고 같은 노래를 반복해서 듣거나 다른 음악으로 넘어가는 기능도 있습니다.  

 

무료 음악 어플 

<믹서 박스> 어플을 실행하면 광고를 보고 음악을 재생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믹서 박스 어플은 별도의 로그인이나 가입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무료로 최신 음악이나 내가 찾고 싶은 음악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믹서박스는 애플 아이디나 페이스북 아이디로 연동해서 로그인할 수 있는데, 회원 가입을 하면 내가 저장한 음원 리스트를 스마트 폰을 변경했을 때 그대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혹시 내가 저장한 음악 리스트를 보관하거나 이동하려면 회원 가입해서 관리할 수 있으니 이점도 참고하세요. 

 

3. 무료음악 뮤직 송 음악 어플

뮤직 송 어플은 무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글을 지원해 쉽게 원하는 음악을 찾아서 들을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은 다양한 장르별 순위별 차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실시간 인기차트 TOP 100 리스트나 트로트, OST, 힙합, 댄스, 발라드, 해외 POP, 노래방 인기 순위 등 다양한 장르 순위별 차트를 제공합니다.

 


차트에서 듣고 싶은 음악이나 트렌디한 음악을 찾아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리고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내가 찾고 싶은 음악을 쉽게 찾을 수도 있습니다. 

<뮤직송> 어플의 추천 앨범에는 뮤직 송에서 장르별로 모은 top 200이나 top 100 음악 목록이 있습니다. 여기서 이 어플이 추천하는 음악을 찾아서 들어볼 수 있는데, 다른 사람들이 얼마나 좋아하는지를 즐겨찾기 숫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은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모아 내 앨범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모은 음악 앨범은 친구나 다른 사람에게 공유해주거나 다른 사람의 앨범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추천해주는 앨범을 들어 볼 수 있습니다. 

<뮤직 송> 어플은 듣고 있던 음악의 가사나 뮤직비디오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백그라운드 음악 재상 기능이나, 일정 시간 이후 자동 정지 기능도 있습니다. 자기 전에 음악을 듣다가 자동으로 꺼지게 할 수 있는 기능이니까 활용해 보세요. 




무료 음악 듣기 어플 3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소개한 3가지 <사운드 클라우드>, <뮤직 송>, <믹서 박스> 어플은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으니까 필요한 분들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