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정보/어플

영문 번역기 어플 추천 (자동 번역앱)

by b7&%$b 2022. 9. 22.

영문 번역기 어플을 추천하겠습니다. 번역기 어플로 영문을 쉽게 해석할 수 있으면 편리하게 해외 사이트에서 직구하거나 필요한 자료를 찾아보기 편리합니다. 요즘 영문 번역기 어플은 텍스트, 사진, 음성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영문과 같은 외국어를 필요한 언어로 번역해 볼 수 있습니다. 영문 번역기에 대한 자세한 사용방법은 아랫글을 참고하세요. 

타이틀

 

 

영문 자동번역기 어플 

자동번역기 어플이 있어 영문을 쉽게 번역할 있습니다. 외국어를 잘 몰라도 번역기 어플을 사용하면 영문이나 다른 언어 내용을 번역할 수 있어 필요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번역기 어플은 음성이나 이미지를 입력해 자동으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번역기 어플 중에 많이 사용되는 구글 / 파파고 / 지니톡 어플을 소개하겠습니다. 마음에 드는 번역기 어플이 있다면 설치해서 사용해 보세요. 

 

1. 구글 번역기 어플 

<구글 번역기> 어플은 구글사에서 개발했는데, 103개 언어를 번역할 수 있어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앱을 사용하다가 번역하고 싶은 텍스트를 복사하고 구글 번역기 어플을 탭 하여 번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할 때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아도 59개 언어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구글 영문 번역기

번역기 주요 기능 

1) 어떤 앱에서든 탭하여 번역

2) 카메라를 사용해 텍스트 즉시 번역

3) 데이터 연결 없이 텍스트 번역 

4) 핸즈프리로 대화 언어를 자동 감지 번역 

5) 손가락으로 표기하거나 문자를 그려서 번역 

 

 

사진 자동 스캔 번역

뉴스 번역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면 외국 해외 뉴스나 특정 정보를 손쉽게 번역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단위 영문을 번역할 수 있도 있습니다. 뉴스 글 같은 경우는 거의 정확한 문법에 맞게 번역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한국어로 입력하고 외국어 번역하기를 누르면 다른 언어로 번역할 수 있어서 내가 전하고 싶은 내용을 번역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상태에서 자동 번역 기능

이미지 번역 

번역하고 싶은 문자를 필기로 써서 번역하거나 핸드폰 카메라로 이미지를 가리키면 자동으로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인식해 번역해 줍니다. 구글 번역기 어플에 사진첩에서 사진을 가져와 번역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화하는 음성을 듣고 번역해 주는 기능이 있는데 2가지 언어로 된 대화를 실시간으로 번역해 줍니다. 

구글 번역기 어플 바로가기 

 

2. 파파고 번역기 어플 

<파파고> 어플은 네이버가 개발한 번역 어플인데 파파고란 에스페란토어로 앵무새를 의미합니다. <파파고>는 현재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번체), 스페인어, 프랑스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러시아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13개 국어 번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파파오 어플 자동 번역기

 

파파고 주요 기능

1) 텍스트 번역
- 번역이 필요한 문구를 텍스트로 입력하면 실시간 번역

2) 이미지 번역
- 카메라로 찰칵 찍고 버튼만 누르면, 이미지 속 문자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번역 

3) 음성 번역
- 번역이 필요한 내용을 음성으로 말하면 실시간 번역

4) 오프라인 번역 
- 인터넷이 연결 없이도 텍스트 번역 사용

5) 대화 번역
- 외국인과 1:1 대화가 필요한 상황에서 서로의 언어로 동시 대화 가능

 


6) 필기 번역 
- 손가락으로 슥슥 글자를 써주면 무슨 뜻인지 찾아주는 필기 번역 

7) 웹사이트 번역 
- 해외 웹사이트 URL만 넣으면 전체 내용을 자동으로 번역

8) 에듀
- 공부할 지문을 촬영하면 나만의 노트가 만들어져 본문, 단어 학습 가능 

9) 파파고 미니 
- 어떤 화면에서든 텍스트 복사만 하면 파파고 미니가 자동으로 번역 

10) 사전
- 번역된 결과 외에 단어의 다른 뜻까지 볼 수 있도록 사전 정보 제공

 

여러 언어 자동 번역

자동 인식 번역 

<파파고> 어플을 쓰면 텍스트, 이미지, 음성을 입력해서 번역할 수 있습니다. 글자를 입력하거나 말을 하거나 사진을 찍어 필요한 부분을 번역해 볼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편한 방법으로 입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으로 들어가서 번역하고 싶은 언어를 선택 후에 휴대폰에 한국어로 말하면 내용을 인식하여 2~3초 정도 후에 번역된 문장이 화면에 나타나면서 음성으로 읽어 줍니다. 

 

이미지 자동 추출 번역 기능

외국어 번역 

반대로 상대방 언어를 설정한 후에 사용하면 외국어를 한국어로 번역해 볼 수 있습니다. 번역하고 싶은 사진이나 이미지가 있으면 파파고 메뉴 중에서 이미지를 클릭하고 직접 사진을 찍거나 캡처한 사진을 불러오면 자동으로 텍스트를 인식하고 하얀색 박스가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번역하고 싶은 문장을 손으로 드래그 하면 한국어나 선택한 언어로 번역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중에 식당 메뉴판으로 보거나 버스 정류장 내용을 확인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파고도 인터넷이 안되는 곳에서 텍스트 번역을 사용할 수 있고 외국인과 대화할 때 번역을 해서 동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할 때 해외 웹사이트 주소를 넣으면 전체 내용을 자동으로 번역해 줍니다. 

파파고 번역기 어플 바로가기

 

3. 지니 케이(Genie K) 번역기 어플 

<지니케이>은 한글과 컴퓨터가 개발한 번역기 어플입니다. 지니톡은 음성 번역, 학습 기능, 대화 번역, 문자 번역, 이미지 내 문자 번역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어플은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8개 국어 통역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지니톡>은 번역할 내용을 음성으로 말하면 번역해서 결과를 읽어 줍니다. 입력 내용이 틀리게 인식된 경우 입력문을 수정해서 다시 번역할 수 있습니다. 

지니 케이 주요 번역 기능 

1) 오늘의 표현
매일 업데이트 되는 한국어 일상 표현! 한국어 입문 자라면 꼭 알아야 할 표현을 배워보세요.

2) 수준별 말하기 학습
다양한 주제를 초급부터 고급까지 개인 수준별로 학습하며 한국어 실력을 키워보세요.

3) 짧고 간결한 학습 콘텐츠
주요 표현과 핵심 문장만 담아낸 3단계 숏 학습 콘텐츠로 부담없이 학습하세요.

 


4) 한국어 발음평가
학습 문장을 따라 읽고 발음 점수 결과를 바로 확인하세요! 잘못된 말하기 습관을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5) TOPIK 모의고사

한국어 능력 점검! TOPIK 모의고사 풀고 오르는 실력 한눈에 확인하세요! 시험이 끝나면 예상 등급도 확인할 수 있어요

6) 학습 리포트
학습 성취도를 영역별로 정밀 분석해드려요! 기간별 학습량도 확인하고 학습 계획을 세워보세요!

 

외국어 번역 기능 

그리고 통 번역기처럼 사용할 수 있는 대화 번역 기능과 언어 학습 기능도 있어 원어민 발음을 듣고 따라 하는 발음 평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발음 평가 기능을 활용해 억양이나 발음 등 원어민과 유사도 평가해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번역 기능 

말랑말랑 지니톡 어플에도 간판이나 메뉴판 등 책자를 사진으로 찍으면 사진 속 문자를 자동으로 인식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모르는 단어를 인식시키면 사진 속 텍스트를 자동 인식해서 원하는 언어로 번역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지니 케이 번역기 어플 바로가기


영문 자동번역기 어플 3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이 3가지 어플은 무료이니 설치해서 마음에 드는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댓글